알고리즘, 코딩테스트/(JAVA) 코드업 기초100제

(JAVA) 코드업 기초 100제 1091~1099

momo0503 2021. 1. 2. 19:41

1091 : [기초-종합] 수 나열하기3

입력 : 1 -2 1 8 (시작 값(a), 곱할 값(m), 더할 값(d), 몇 번째 인지를 나타내는 정수(n)가
공백을 두고 입력된다.(a, m, d는 -50 ~ +50, n은 10이하의 자연수))

출력 : -85

 

예를 들어
1 -1 3 -5 11 -21 43 ... 은
1부터 시작해 이전에 만든 수에 -2를 곱한 다음 1을 더해 다음 수를 만든 수열이다.

시작 값(a), 곱할 값(m), 더할 값(d), 몇 번째인지를 나타내는 정수(n)가 입력될 때,
n번째 수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long a = sc.nextLong(); //시작값
        long m = sc.nextLong(); //곱할값
        long d = sc.nextLong(); //더할값
        long n = sc.nextLong(); //n번째
        
        for(int i=1; i<n; i++) {
            a = (a*m)+d;
        }
        System.out.println(a);
    }
}

 

 

1092 : [기초-종합] 함께 문제 푸는 날

온라인 채점시스템에는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군인, 프로그래머, 탑코더 등 아주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 문제를 풀고 있는데,

실시간 채점 정보는 메뉴의 채점기록(Judge Status)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자! 여기서...잠깐..
같은 날 동시에 가입한 3명의 사람들이 온라인 채점시스템에 들어와 문제를 푸는 날짜가
매우 규칙적이라고 할 때, 다시 모두 함께 문제를 풀게 되는 그날은 언제일까?

예를 들어 3명이 같은 날 가입/등업하고, 각각 3일마다, 7일마다, 9일마다
한 번씩 들어온다면, 처음 가입하고 63일 만에 다시 3명이 함께 문제를 풀게 된다.

입력 : 3 7 9 (같은 날 동시에 가입한 인원 3명이 규칙적으로 방문하는,
방문 주기가 공백을 두고 입력된다. (단, 입력값은 100이하의 자연수이다.)

출력 : 63(3명이 다시 모두 함께 방문해 문제를 풀어보는 날(동시 가입/등업 후 며칠 후?)을 출력한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input =sc.nextInt(); 
     int input2 =sc.nextInt();
     int input3 =sc.nextInt(); 
     int min=1;
     
     while(min%input!=0||min%input2!=0||min%input3!=0){
         min++; 
         
     }
     
     sc.close();   
     System.out.println(min);
    }
}

//최소공배수 구하기 

 

 

1093 : [기초-1차원배열] 이상한 출석 번호 부르기1

입력 : 

10

1 3 2 2 5 6 7 4 5 9

(첫 번째 줄에 출석 번호를 부른 횟수인 정수 n이 입력된다. (1 ~ 10000)
두 번째 줄에는 무작위로 부른 n개의 번호(1 ~ 23)가 공백을 두고 순서대로 입력된다.)

출력 :  1 2 1 1 2 1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번부터 번호가 불린 횟수를 순서대로 공백으로 구분하여 한 줄로 출력한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n = sc.nextInt();
        int[] arr = new int[24];


        for(int i=0;i<n;i++) {
            int num = sc.nextInt();
            arr[num-1] += 1;
        }

        for(int i=0;i<23;i++) {
            System.out.print(arr[i] + " ");
        }
    }

}

 

 

1094 : [기초-1차원배열] 이상한 출석 번호 부르기2

정보 선생님은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이상한 출석을 부른다.

학생들의 얼굴과 이름을 빨리 익히기 위해 번호를 무작위(랜덤)으로 부르는데,
영일이는 선생님이 부른 번호들을 기억하고 있다가 거꾸로 불러보는 것을 해보고 싶어졌다.

출석 번호를 n번 무작위로 불렀을 때, 부른 번호를 거꾸로 출력해 보자.
참고
배열에 순서대로 기록해 두고, 기록된 내용을 거꾸로 출력하면 된다.

입력 :

10

10 4 2 3 6 6 7 9 8 5

(번호를 부른 횟수(n, 1 ~ 10000)가 첫 줄에 입력된다.
n개의 랜덤 번호(k, 1 ~ 23)가 두 번째 줄에 공백을 사이에 두고 순서대로 입력된다.)

출력 : 

5 8 9 7 6 6 3 2 4 10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n = sc.nextInt();
        int[] arr = new int[n];

        for(int i=0;i<n;i++){
            arr[i] = sc.nextInt();
        }
        
        for(int i=n-1;i>=0;i--){
            System.out.print(arr[i]+" ");
        }
    }
}

 

 

1095 : [기초-1차원배열] 이상한 출석 번호 부르기3

영일이는 오늘도 다른 생각을 해보았다.
출석 번호를 다 부르지는 않은 것 같은데... 가장 빠른 번호가 뭐였지?

출석 번호를 n번 무작위로 불렀을 때, 가장 빠른 번호를 출력해 보자.

입력 :

10

10 4 2 3 6 6 7 9 8 5

(번호를 부른 횟수(n, 1 ~ 10000)가 첫 줄에 입력된다.
n개의 랜덤 번호(k, 1 ~ 23)가 두 번째 줄에 공백을 사이에 두고 순서대로 입력된다.)

출력 : 

2

import java.util.Scanner;
import java.util.Arrays;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n = sc.nextInt();
        int[] arr = new int[n];


        for(int i=0;i<n;i++) {
           arr[i] = sc.nextInt();
        }

        Arrays.sort(arr); 
        System.out.print(arr[0]);
        
    }

}

 

 

1096 : [기초-2차원배열] 바둑판에 흰 돌 놓기

입력 :

(바둑판에 올려 놓을 흰 돌의 개수(n)가 첫 줄에 입력된다.
둘째 줄 부터 n+1 번째 줄까지 힌 돌을 놓을 좌표(x, y)가 n줄 입력된다.
n은 10이하의 자연수이고 x, y 좌표는 1 ~ 19 까지이며, 같은 좌표는 입력되지 않는다.)

출력 : 

(흰 돌이 올려진 바둑판의 상황을 출력한다.
흰 돌이 있는 위치는 1, 없는 곳은 0으로 출력한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n = sc.nextInt(); int x=0; int y=0;
       
        int[][] arr = new int[19][19];
        
        for(int i=0;i<n;i++){
            x= sc.nextInt();
            y= sc.nextInt();
            arr[x-1][y-1]=1;
        }
        
       for(int i=0;i<19;i++){
            for(int j=0;j<19;j++){
                System.out.print(arr[i][j]+" ");
            }    
            System.out.println("");
        }
    }
}

 

 

1097 : [기초-2차원배열] 바둑알 십자 뒤집기

바둑판(19 * 19)에 흰 돌(1) 또는 검정 돌(0)이 모두 꽉 채워져 놓여있을 때,
n개의 좌표를 입력받아 십(+)자 뒤집기한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입력 : 바둑알이 깔려 있는 상황이 19 * 19 크기의 정수값으로 입력된다.
십자 뒤집기 횟수(n)가 입력된다.
십자 뒤집기 좌표가 횟수(n) 만큼 입력된다. 단, n은 10이하의 자연수이다.

출력 : 십자 뒤집기 결과를 출력한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arr = new int[19][19];
      
        //2차원배열 입력
          for (int i=0;i<19;i++) {
            for (int j=0;j<19;j++) {
                arr[i][j] = sc.nextInt();
            }
        }
        
          int n = sc.nextInt();     int x=0; int y=0;
         
         //뒤집기 
        for(int i=0;i<n;i++){
            x= sc.nextInt();
           
            for(int j=0;j<19;j++){
            if(arr[x-1][j]==1) arr[x-1][j]=0;    
            else if(arr[x-1][j]==0) arr[x-1][j]=1;     
            }
        
             y= sc.nextInt();
             
            for(int k=0;k<19;k++){
                if(arr[k][y-1] ==1) arr[k][y-1]=0;
                else if(arr[k][y-1]==0) arr[k][y-1]=1;
            }
            
    }// outter for
        
        //출력
        for(int i=0; i<19;i++){
            for(int j=0; j<19;j++){
                System.out.print(arr[i][j]+" ");
            }
            System.out.println();
        }
      
    }
}

 

 

1098 : [기초-2차원배열] 설탕과자 뽑기

부모님과 함께 유원지에 놀러간 영일이는
설탕과자(설탕을 녹여 물고기 등의 모양을 만든 것) 뽑기를 보게 되었다.

길이가 다른 몇 개의 막대를 바둑판과 같은 격자판에 놓는데,

막대에 있는 설탕과자 이름 아래에 있는 번호를 뽑으면 설탕과자를 가져가는 게임이었다.
(잉어, 붕어, 용 등 여러 가지가 적혀있다.)

격자판의 세로(h), 가로(w), 막대의 개수(n), 각 막대의 길이(l),
막대를 놓는 방향(d:가로는 0, 세로는 1)과
막대를 놓는 막대의 가장 왼쪽 또는 위쪽의 위치(x, y)가 주어질 때,

격자판을 채운 막대의 모양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h = sc.nextInt(); int w=sc.nextInt(); // w : 가로 h : 세로
        int[][] arr = new int[h][w];
        int n = sc.nextInt();//막대개수 : n
        int x,y,l,d =0; //x,y좌표, 길이 : l, 방향 : d
        
        for(int i=0;i<n;i++){
            l=sc.nextInt(); d=sc.nextInt(); x= sc.nextInt(); y=sc.nextInt();
            
           
           for(int j=0;j<l;j++){
               if(d==0){
                   arr[x-1][y-1+j]=1;
               }else if(d==1){
                   arr[x-1+j][y-1]=1;
               }
           }
            
        }
		
        
        //출력
        for(int i=0; i<h;i++){
            for(int j=0; j<w;j++){
                System.out.print(arr[i][j]+" ");
            }
            System.out.println();
        }
      
      
      
    }
}

//방향 : 가로 0 , 세로 1 

 

 

1099 : [기초-2차원배열] 성실한 개미

영일이는 생명과학에 관심이 생겨 왕개미를 연구하고 있었다.

왕개미를 유심히 살펴보던 중 특별히 성실해 보이는 개미가 있었는데,
그 개미는 개미굴에서 나와 먹이까지 가장 빠른 길로 이동하는 것이었다.

개미는 오른쪽으로 움직이다가 벽을 만나면 아래쪽으로 움직여 가장 빠른 길로 움직였다.
(오른쪽에 길이 나타나면 다시 오른쪽으로 움직인다.)

이에 호기심이 생긴 영일이는 그 개미를 미로 상자에 넣고 살펴보기 시작하였다.

미로 상자에 넣은 개미는 먹이를 찾았거나, 더 이상 움직일 수 없을 때까지
오른쪽 또는 아래쪽으로만 움직였다.

미로 상자의 구조가 0(갈 수 있는 곳), 1(벽 또는 장애물)로 주어지고,
먹이가 2로 주어질 때, 성실한 개미의 이동 경로를 예상해보자.

단, 맨 아래의 가장 오른쪽에 도착한 경우, 더 이상 움직일 수 없는 경우, 먹이를 찾은 경우에는
더이상 이동하지 않고 그 곳에 머무른다고 가정한다.


미로 상자의 테두리는 모두 벽으로 되어 있으며,
개미집은 반드시 (2, 2)에 존재하기 때문에 개미는 (2, 2)에서 출발한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arr = new int[10][10];

        //배열 생성
        for (int i = 0; i < 10; i++) {
            for (int j = 0; j < 10; j++) {
                arr[i][j] = sc.nextInt();
            }
        }

        int y = 1; // y값
        int end = 0; // 종료

        //이동
        for (int i=1;i<arr.length;i++) {
            if (end != 1) {
                for (int j=y;j<arr.length;j++) {
                    if (arr[i][j] == 0) {
                        arr[i][j] = 9;
                    } else if (arr[i][j] == 2) {
                        arr[i][j] = 9;
                        end = 1;
                        break;
                    } else {
                        y=j-1;
                        break;
                    }
                }
            } else {
                break;
            }
        }

        //배열 출력
        for (int i=0;i<arr.length;i++) {
            for (int j=0;j<arr.length;j++) {
                System.out.print(arr[i][j] + " ");
            }
            System.out.println();
        }

    }

}